[쿠키 건강] 동원그룹 인재육성기관, 동원리더스아카데미가 오는 27일까지 중국 3개 도시(북경/심양/상해)에서 정부 주관 및 지원으로 ‘제 2회 해외 한식당 종사자 교육’을 실시한다.
9일 동원그룹에 따르면 ‘한식 세계화’ 정책의 일환으로 진행 되는 ‘제 2회 해외 한식당 종사자 교육’은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가 주관 및 예산을 전액지원하며 동원리더스아카데미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을 맡는다.
이번 교육은 경영자를 위한 중국 한식당 진출 전략 및 한식 세계화 전략 과정 종업원을 위한 고객 서비스 과정 조리사를 위한 한식 메뉴 개발 전략 및 조리실습과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교육참가는 현재 해당 지역에서 한식당을 운영하거나 향후 운영을 희망하는 사람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해외 한식당 종사자 교육’은 지난해 3개국(일본/중국/미국)에서 진행된 ‘1회 해외 한식당 종사 교육’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금년에는 한류열풍의 중심인 중국에 집중적으로 한식의 맛과 멋을 알리게 된다. 이를 위해 정부와 동원리더스아카데미는 중국 현지에 맞는 한식 조리법과 서비스 프로그램 등 보다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교육을 준비했다.
교육 신청 및 세부 내용 확인은 홈페이지(www.korfood2010.com)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동원그룹, 2010 해외 한식당 종사자 교육 실시
입력 2010-11-09 1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