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올바른 손 씻기’ 캠페인 진행

입력 2010-11-08 12:29
[쿠키 건강] 동화약품은 올해 하반기부터 ‘국민생활건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의 첫 번째 캠페인은 ‘올바른 손 씻기’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국민생활건강 프로젝트가 일상생활 속에서 중요하지만 지나치기 쉬운 건강상식들을 널리 알려 질병을 예방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고 밝혔다.

단순히 ‘손 씻기’만을 강조했던 기존 캠페인과는 달리 동화약품의 국민생활건강 프로젝트는 손 씻는 것만이 아니라 씻고 난 후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손을 제대로 씻었더라도 물을 잠그기 위해 수도꼭지에 손을 대면 손을 씻기 전 수도꼭지에 옮겨진 세균들이 그대로 다시 붙는다는 것.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은 손을 씻고 종이타월로 물기를 제거하고 다시 종이타월을 사용해 수도꼭지로 물을 잠그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세균들이 달라붙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동화약품 윤도준 회장은 “가장 기본을 지키는 것에서부터 국민 건강이 시작된다”며 “일상 생활습관의 변화를 통해 건강해지면 질병으로부터 자신을 지킬 수 있고 나아가 혼자만이 아닌 범국민적 생활습관변화 캠페인을 통해 우리 모두 건강해 질 수 있다”고 말했다.

동화약품은 ‘올바른 손 씻기’를 시작으로 생활 속의 올바른 건강상식들을 지속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국민일보 쿠키건강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