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해태제과, 우리 쌀로 빚은 맛깔진 만두 皇(황) 출시

입력 2010-10-19 10:49

[쿠키 건강] 해태제과는 19일 ‘우리 쌀로 빚은 맛 깔진 만두 황(皇)(이하 ‘쌀 만두 황(皇)’)을 출시했다.

기존 쌀 만두를 표방한 제품들은 평균 1% 내외의 쌀을 넣은데 비해, 해태제과의 ‘쌀 만두 황(皇)’은 1년 이내에 수확한 우리 쌀 85%로 만두피를 만든 ‘진짜 쌀 만두’다.

쌀은 밀가루보다 점성이 떨어져 기계에 달라붙는 현상 등 제품 개발에 어려움이 크다. 하지만 해태제과는 쌀 전분의 손상을 최소화한 습식 쌀가루를 이용해 수차례 실험한 결과 고향만두 전용 ‘햇방아 쌀가루’를 만드는데 성공했다.

또, 각종 식품안전 사고 등으로 인해 우리 쌀, 곡물에 대한 국민들의 믿음이 커진데다 정부의 적극적인 ‘우리 쌀 소비 촉진 정책’에 기여하기 위해 밀가루에 비해 높은 원료비 부담에도 불구하고 쌀로 빚은 만두 제품을 개발했다.

해태제과의 ‘쌀만두 황(皇)’은 현대인의 건강에 필수 요소인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신안 천일염을 사용했으며, 얼리지 않은 생(生) 돼지고기와 신선한 야채를 풍부하게 담아 자연의 맛이 도드라진다.

해태제과의 김수 마케팅 부장은 “웰빙 트렌드와 함께 정부의 쌀 소비 촉진에 기여하기 위해 우리 쌀을 적극 활용한 프리미엄 만두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우리 쌀로 빚은 맛깔진 만두 황(皇)뿐 아니라 우리 쌀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