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 어르신들과 함께 따뜻한 마음과 건강을 나눕니다”

입력 2010-10-11 11:24

한국MSD, 독거 어르신을 위한 폐렴구균백신 무료접종

[쿠키 건강] 글로벌 제약기업 머크의 한국법인인 한국MSD는 지난 9일 사내 ‘러브 인 액션(Love in Action) 자원봉사단’과 함께 마포구 내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폐렴구균백신 무료 접종’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MSD 임직원 자원봉사 프로그램 러브 인 액션의 일환으로, 지난 2년간 매월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방문해 왔던 마포구 내 독거 어르신들께 자사의 폐렴구균백신을 무료접종 해드리는 건강 나눔 행사이다.

MSD 직원들이 매달 방문하는 독거 어르신들의 경우 거동이 불편하고, 대부분 만성 질환을 앓고 있어 특히나 환절기 건강관리가 중요하지만, 옆에서 건강을 돌봐줄 사람이 없고, 스스로 관리하기도 쉽지 않아 사내 자원봉사 단이 나선 것이다.

한국MSD 자원봉사 직원들은 어르신들을 무료접종 행사가 진행되는 마포구 내 병원으로 직접 모시고 가는 1일 보호자로 나섰다. 이번 건강 나눔 행사는 다양한 사내행사를 통해 모금된 ''러브 인 액션''의 직원 성금을 통해 이루어 졌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국MSD 러브 인 액션 봉사단 이화복 과장은 “매월 봉사활동을 통해 찾아 뵙는 어르신들이 평소 건강도 좋지 않으신 데다 환절기, 겨울철만 되면 더욱 힘들어 하셨는데 이렇게 직접 어르신을 모시고 병원에 가서 폐렴구균 백신 예방접종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려 기쁘고, 제약회사 직원으로서 일하는 것에 보람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MSD 대외협력부 이기섭 상무는 “독거 어르신들의 경우 옆에서 돌봐주는 사람이 없고, 거동이 불편한 경우 병/의원을 방문하는 것 조차 큰 부담이 되기 때문에 이런 분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며 “환절기를 맞아 이분들이 건강한 겨울나기를 하실 수 있도록 러브 인 액션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폐렴구균백신 무료 접종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한국MSD는 직원들의 자원봉사로 이루어지는 러브 인 액션 활동을 통해 주변 이웃과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MSD의 러브 인 액션 봉사 활동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사내 사회공헌 팀의 체계적인 지원 아래, 연중 매월 진행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