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샘표가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되는 푸드 페스티벌 ''서울 고메(Seoul Gourmet) 2010''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
24일 샘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한국의 ‘발효기술’을 주제로 세계 정상급 셰프(chef)들과 해외 유수의 언론인들에게 한국 식자재의 우수성과 한식의 맛과 매력을 알리는 행사에 참여, 한국 장류의 우수성과 맛을 알리는 시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 한국음식의 근간인 장 (된장, 고추장, 간장)의 의미와 만드는 방법, 또한 새롭게 진화하고 있는 장의 새로운 모습 등을 7명의 스타 셰프와 해외 언론인들에게 소개함으로써 한식 세계화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안할 것이다.
또한 27일에 개최되는 발효음식을 주제로 한 포럼에는 샘표의 발효전문 기술연구원 최용호 부장이 참석해 발효의 정수라고 불리는 한국의 장에 대해 초청된 셰프들과 해외언론인들과 함께 ‘왜 전 세계인들이 발효음식에 주목하는 가’에 대해 논의하고, 푸드 사이언티스트들과 함께 한국 음식의 과학성을 주제로 토론도 진행한다.
샘표 홍보팀장 신동구 부장은 “금번 행사 참여를 통해, 우리 전통음식인 장에 대한 세계화의 가능성을 제안하고 싶다”며 “세계적인 스타 셰프들과 미식관련 해외 언론인들이 대거 참석하는 국제적인 한식 세계화 행사를 통해, 한국 맛의 근간인 장에 대한 새로운 시각이 열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샘표식품, 푸드 페스티벌 공식 협찬사로 참여
입력 2010-09-24 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