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추석이든 설날이든 온 가족이 모이는 명절 기간 중 가장 듣기 싫은 말 1위는 단연 “혼기가 꽉 찼는데 결혼은 언제 할거니?”일 것이다. 그런 말을 들을 때마다 “결혼은 나도 하고 싶습니다. 하기 싫어서 안하는거 아닌데…”라며 혼자서 투덜거리며 속상해 하는 경우가 많다. 나이와 결혼 이야기도 듣기 힘든데 여기에 “결혼도 안한 애가 피부가 왜 그렇니?”라는 말까지 듣는다면 정말 좌절모드에 빠지기 십상이다.
이런 말을 듣지 않으려면 요즘처럼 건조한 환절기에 특히 피부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각질 케어는 필수
낮동안 왕성하게 분비된 피지를 미처 제거하지 못하면 모공 속에 남아 각질로 변하기 쉽다. 각질을 제거하지 않으면 피부결을 거칠어 보이게 하고 피부톤도 칙칙하게 하므로 자칫하면 동안이 아닌 노안의 지름길이 된다.
한국쓰리엠의 넥스케어 딥클렌징 세안클로스는 세안하면서 불필요한 얼굴의 각질을 제거해준다. 제품을 물에 적신 후 비누나 클렌저를 사용해 얼굴 전체를 가볍게 문질러 주기만 하면 얼굴 피부에 쌓여있던 각질이 쉽게 제거된다. 에뛰드하우스에서 선보인 ‘럽 미 텐더 스피디 포그 필링’과 ‘럽 미 텐더 브라이트닝 버블 필링’도 주 성분인 누에고치 추출물 실크 파우더가 세심하게 피부를 정돈해줘 여성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피부에 물을 주세요
요즘처럼 건조한 날씨에 수분크림은 필수 아이템이다. 키엘의 울트라 페이셜 크림은 말이 필요없는 데일리 수분 크림으로 피부를 속까지 촉촉하게 가꿔주며 인공 향이나 색소가 들어있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도 좋다. 넓은 모공이 고민인 사람은 비오템의 아쿠아수르스 스킨 퍼펙션 크림을 추천할만하며 평소 물광 메이크업을 즐긴다면 MAC의 스튜디오 모이스처 크림도 좋다.
◇트러블을 관리하세요
기온차와 날씨 변덕이 심한 환절기는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계절이다. 이럴때는 전용 화장품으로 초기에 집중적으로 관리해줘야 한다.
한국쓰리엠 넥스케어의 트러블 진정 전용라인 ‘블레미쉬클리어 토너’는 여드름에 좋은 자몽, 오렌지 등 허브 및 과일 추출물을 포함 95% 이상 자연 성분을 사용, 항균, 각질 제거, 유분 조절, 보습 효과를 통해 피부 트러블 개선에 도움을 준다. ‘블레미쉬클리어 커버’는 피부트러블, 점 뺀 곳 등 상처부위의 상처 삼출물을 흡수하고 습윤환경을 조성해 피부트러블을 감소시켜준다. 리스킨의 이지에프바머도 피부트러블의 전반적인 원인을 해결해주는 고기능성 여드름 스킨케어 제품으로 모공케어와 미백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추석명절, 촉촉한 물광피부 뽐내보자”
입력 2010-09-14 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