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동서식품은 올해로 제 10회를 맞이한 ‘동서커피문학상’을 기념하고 그 동안 문학상에 많은 관심을 가져온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낭만이 가득한 가을 ‘문학기행’을 준비했다.
8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이번 문학기행은 전라남도 순천에서 소설 ‘태백산맥’의 작가로 잘 알려진 대한민국의 대표 문인 조정래 작가와 함께 오는 10월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순천은 조정래 작가의 고향이자 ‘태백산맥’의 주요 배경이 됐던 곳이기에 남도문학의 요충지라 할 수 있는 순천으로의 문학기행은 그 의미부터가 남다르다.
문학기행 일정은 소설 태백산맥의 문화적 가치와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태백산맥 문학관 관람과 함께 소설 태백산맥의 배경이 되었던 벌교역, 중도방죽, 횡갯다리 등 작품 배경지를 탐방하는 투어로 진행된다. 이 밖에 조정래 작가와 함께하는 ‘문학의 밤’, 전국에서 가장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순천만 갈대밭길 투어도 마련돼 가을의 낭만에 한껏 취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 방법은 오는 10월 10일까지 진행되는 동서커피문학상에 응모하거나 멘토링 클래스 후기 이벤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향후 추첨을 통해 총 56명 선발되며 최종 참가자 발표는 오는 10월 15일(금) 동서식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동서커피문학상 및 멘토링 클래스 후기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동서식품 홈페이지(www.dongsuh.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동서식품, 조정래 작가와 함께 ‘문학기행’ 실시
입력 2010-09-08 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