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20대의 이 여성은 평소 주걱턱 때문에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껴 이번에 양악수술을 결심했습니다.
인터뷰) 20대 여성(음성변조)
“평소 주걱턱 때문에 친구들한테 놀림도 많이 받았고요. 위 아랫니가 잘 붙지 않아서 식사하거나 이럴 때 많이 불편했거든요.”
최근 얼굴 모습이 몰라보게 달라진 일부 연예인들이 보도되면서 양악수술은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큰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우선 양악수술은 위턱인 상악과 아래턱인 하악 사이에 부정교합이 일어나는 경우 이를 바로잡는 얼굴 뼈 수술입니다.
일반적으로 아래턱이 위턱보다 길고 돌출된 주걱턱이나 얼굴의 좌우 균형이 맞지 않는 안면비대칭, 얼굴 길이가 비 정상적으로 긴 얼굴을 가진 사람들이 이 수술을 받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인터뷰) 박상훈 원장 / o 성형외과
“얼굴 뼈를 만질 수 있기 때문에 턱이 나온 사람은 들어가게 하고 긴 경우 짧게 하고, 얼굴을 작게 만드는데 효과가 있다”
양악수술은 얼굴 뼈를 절개하기 때문에 수술 시간도 많이 걸리고 그에 따른 위험부담도 상당합니다.
또, 회복기간도 한 달 가량 소요되는 큰 수술입니다.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요즘엔 연예인들을 앞세우는 이른바 스타마케팅으로 인터넷에 갖가지 정확하지 못한 정보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 부작용 사례도 적지 않습니다.
인터뷰) 박상훈 원장 / ㅇ성형외과
“정확한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하고 위험부담도 감수 할 수 있어야 한다”
양악수술은 원래 미용의 목적이 아니라 치료의 목적이기 때문에 수술만 받으면 얼굴이 무조건 예뻐질 꺼라는 환상은 금물이라고 전문의들은 조언합니다.
쿠키뉴스 김태일 입니다. detail@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