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생명과학연구포럼, 줄기세포 세미나 개최

입력 2010-08-30 09:46
오는 9월2일 줄기세포 관련 최신 기술과 연구 동향 소개

[쿠키 건강] 국회생명과학연구포럼(대표의원 정하균)은 오는 9월2일 오후1시30분부터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줄기세포 관련 연구의 최신 동향과 향후 전망’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세미나는 줄기세포 관련 연구의 최신 동향을 파악함으로써, 생명과학 연구 활성화 및 관련 제도 개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는 행사이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서울대학교 수의학과 강경선 교수(성체줄기세포센터장), 울산과학기술대학교 김정범 교수(한스쉘러 줄기세포 연구센터장), 알앤엘바이오 주상언 사장, 차바이오텍 정형민 대표(CHA 의과학대학교 교수), 메디포스트 양윤선 대표 등이 줄기세포 연구의 최신 동향을 소개할 예정이며, 좌장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허대석 원장이 맡게 된다.

정하균 국회생명과학연구포럼 대표의원은 “최근 특정 단백질에 의한 성체줄기세포의 조기노화 메커니즘이 발견되고, 체세포에 특정 유전자 주입으로 역분화 과정 없이 원하는 특정 체세포를 만드는 직접교차분화기술의 연구가 시작되는 등 줄기세포 연구가 그 어느 때보다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며 “금번 세미나를 통해 최신 줄기세포 관련 연구에 대한 폭 넓고, 심도 있는 논의가 더욱더 활발히 펼쳐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