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1조마리 유산균 ‘아만락’을 생산하고 있는 에이엠바이오가 2010년 제2회 신기술(NET)인증기술기업으로 선정돼 26일 정부(지식경제부)로부터 신기술 NET(New Excellent Technology)인증을 받았다.
에이엠바이오는 2008년도에 영국 스완지(swansea)대학교와 MOU를 체결하고 기초 기술개발단계 초기부터 공동개발에 끝에 연속 유가식 막분리 배양기술인 멤브레인(membrane) 유산균(생균수:1조마리)아만락 개발에 성공, 정부로부터 인증까지 받게 됐다고 26일 밝혔다.
에이엠바이오에 따르면 이번에 신기술 인증을 받은 아만락은 살아있는 1조마리/g 유산균제품으로 고농축, 뛰어난 안정성, 고품질, 원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에이엠바이오 조영재 사장은 “HT인증에 이어 NET인증까지 정부로부터 받은 후 유산균 균주에 대한 공동개발을 원하는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최첨단 코팅 기법인 나노 엔캡슐레이션도 이미 개발에 착수 했으며, 공격적인 마케팅전략으로 살아있는 1조마리 유산균-아만락을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 적극 판매해 우리나라가 유산균 강국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에이엠바이오, 유산균 ‘아만락’ 신기술 인증
입력 2010-08-26 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