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공정 중 문제 발생…회사측, 제품 일부 자발적인 회수 발표
[쿠키 건강]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 렌즈 소비자들이 충혈 증상 등으로 불만을 제기하자 회사 측이 제품 세정단계에서 생긴 문제 때문이라며 자발적 회수 초치에 나섰다.
20일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는 아일랜드에서 제조되고 한국에 유통된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 (나라필콘 A) 제품의 일부에 대한 자발적인 회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의 사전 보고 절차에 따라 진행하는 사항이다.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에 따르면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 콘택트렌즈에 관련한 소수의 고객 불만이 해외에서 접수돼 자발적 회수를 결정하게 됐다. 접수된 불만은 렌즈 착용 후 따끔거리는 증상이나 통증, 또는 일부 경우는 충혈과 연관된다.
이에 회사 측의 자체 조사결과 렌즈 제조 공정에서 렌즈 세정 단계의 한 부분이 문제가 돼 일부 LOT(일련번호)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회사 측은 제품들을 자발적으로 회수하고 해당 제품들의 출고를 중지시켰다. 또한, 자발적 회수에 해당하는 제품을 보유한 사용자들에게는 새 제품이 교환 지급된다.
자발적인 회수에 해당하는 제품의 LOT(일련번호)나 제품의 교환 과정 등 기타 자세한 설명은 고객상담전화(080-023-020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원데이 아큐브렌즈 충혈 증상 왜 그랬나 했더니…
입력 2010-08-20 1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