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빙그레 ‘메로나’의 해외 수출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빙그레는 ‘메로나’가 해외시장에서만 2008년 35억 원, 2009년 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올해는 약 100억 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는 등 매년 40~50%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빙그레는 ‘메로나’의 세계화를 위해 멜론 맛 외에도 딸기, 바나나, 망고 및 와플 등 다양한 맛을 개발해 3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메로나’는 독특한 식감과 풍부하고 시원한 맛에 매료된 해외 여행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다양한 국가로 수출이 확대되고 있다. 특히 온라인 백과사전인 위키피디아(Wikipedia.org)에 ‘메로나’가 등재되고, Facebook과 블로거들을 통해 입소문을 타면서 ‘메로나’ 마니아층이 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빙그레 ‘메로나’ 수출 해마다 상승
입력 2010-08-17 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