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의료원, 서일대학과 의료협력 MOU체결

입력 2010-08-03 16:22
[쿠키 건강] 한양대학교의료원과 서일대학교는 지난 8월 2일 서일대학교 누리관에서 의료서비스 및 임상실습 위탁교육에 관한 상호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양대학교의료원 박성수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한양대국제병원 김정현 원장, 서일대학교 김광중 총장, 우태희 교무처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박성수 의무부총장은 인사말에서 “한양대의료원은 서일대학 교직원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 모두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양기관 모두가 공동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광중 총장은 인사말에서 “의료시설과 의료시스템 등의 의료환경이 우수한 한양대의료원과 인연을 갖게 되어 서일대학 교직원의 건강증진 향상이 기대된다”면서 “또한 이처럼 우수한 한양대의료원에 간호학과 학생들의 임상실습의 기회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한양대의료원은 서일대학 교직원의 건강검진 및 병원 이용의 편의를 제공하기로 했고, 서일대학은 간호과 학생을 한양대의료원으로 임상실습 위탁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