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순창 우리쌀고추장’ 시장점유율 1위

입력 2010-07-22 11:15
[쿠키 건강] 대상 청정원에서 지난해 출시한 ‘우리쌀로 만든 고추장’이 2월에 이어 5~6월 연속 1위를 차지하며 1위 굳히기에 나섰다.

지난 6월 AC닐슨 데이터에 따르면 전체 고추장 시장에서 대상 쌀고추장이 46.8%를 차지한 반면 경쟁사는 44.8%를 점유해, 대상이 2% 가량 시장점유에 우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대상측은 가격할인과 마트내 판촉 전쟁에서 무려 경쟁사 제품 보다 20%가량 높은 가격임에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사실이 더욱 괄목할 만 하다고 말했다.

특히 이달 선보인 강한 매운맛을 내는 ‘고추장 핫소스’와 고추장의 전 원료를 순수 국내산으로 교체한 ‘100% 국산재료로 만든 우리쌀 고추장’이 곧 출시를 앞두며 주부들에게 긍정적인 평을 받고 있다.

또한, 내달 초 출시예정인 ‘내 손으로 만드는 우리집 고추장(DIY형)’은 집에서도 손쉽게 고추장을 만들 수 있도록 해 시판 고추장의 새로운 코드를 창출할 것이라고 대상측은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