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오리지날 골드’ 출시

입력 2010-07-13 14:24

[쿠키 건강] 롯데칠성음료가 칸타타의 성공신화를 또 한번 이어 갈 ‘칸타타 오리지날 골드’ 커피믹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칸타타 오리지날 골드는 브라질 이과수産 아라비카 커피와 식물성 크림, 백설탕 등을 사용해 원두 자체의 독특한 향과 쓴맛, 단맛의 절묘하다.

패키지는 ‘칸타타 프리미엄 블랜드’와 동일한 ‘골드&브라운’ 컬러를 채용해 고급스럽고 중후한 이미지를 더했다. 또한 현재 원두커피 칸타타 브랜드 모델인 이민호를 온팩해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켰다.

한편, 국내 인스턴트 커피믹스 시장은 동서식품과 네슬레가 약 85% 이상 차지하며 독과점 구조를 형성하고 있다. 하지만 국내외에서 자격증을 획득한 바리스타들로 구성된 롯데중앙연구소 커피팀에 의해 만들어진 ‘칸타타 오리지날 골드’의 소비자 인식도 조사 결과(브랜드 수용도(64%), 시장 1위 브랜드 대비 경쟁력 평가-우수)를 보면 머지않아 커피믹스 시장에서도 강력한 3파전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