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코스닥상장기업 (주)CTC바이오는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에 맞아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유산균제품 ‘히게이아 뷰티’를 발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유산균발효 전문업체인 CTC바이오는 지난 2년간 한국인의 장내에 서식하는 유산균 중 아직 밝혀지지 않은 유익한 역할을 하는 유산균을 탐색한 결과,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베’라고 하는 유산균의 한 종을 분리, ‘LMC520’이라는 이름으로 명명하고 국내에 특허등록한 바 있다.
‘LMC520’ 유산균은 비만의 원인이 되는 리놀렌산을 CLA라고 하는 공액리놀렌산으로 변환시켜 장내 흡수를 어렵게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궁극적으로 비만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비만 마우스를 이용한 동물실험을 통해 탁월한 체지방 감소 효과를 입증하기도 했다고 CTC바이오측은 설명했다.
특히 이번에 발매된 ‘히게이아 뷰티’는 동결, 건조한 LMC520이 함유돼 유산균 자체의 효능인 정장작용, 배변활동 증진 이외에 다이어트 효과까지 기대되는 제품이다. 또한 스틱형 포장으로 휴대와 복용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유산균 발효유제품과는 달리 칼로리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히게이아 뷰티’는 현재 드럭스토어 체인점인 올리브영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온라인에서는 CTC바이오 유산균 홈페이지인 www.ctc825.com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신제품] CTC바이오, 다이어트 유산균 ‘히게이아 뷰티’
입력 2010-07-12 1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