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병원, 성장기 아이 위한 척추측만증 검진 이벤트

입력 2010-07-01 12:21

[쿠키 건강] 척추관절특화 인천 바로병원은 여름방학을 맞아 7월 한 달간 매주 목, 토요일 전국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척추측만증 검진 이벤트 ‘척추측만증 성장기에 잡아라’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척추측만증은 정면에서 볼 때 반듯하게 돼 있는 척추가 C자, S자의 모양으로 휘어졌거나 척추자체가 회전하는 등 척추가 변형된 상태를 말한다. 주로 성장기 아이들에게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초기에 발견하면 수술하지 않고 보조기 착용 등으로 교정이 가능해 조기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한 질환이다.

바로병원 척추센터 이정준 원장은 “척추측만증이 발생하면 척추가 삐뚤어져 있어 미용상 보기 좋지 않을 뿐 아니라 측면으로 휘어 잘못 성장한 척추가 신경계통에도 이상을 일으켜 아이들의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이 된다”며 “목, 어깨, 허리 등 전반적으로 발생하는 통증으로 인해 집중력이 떨어지고 책상에 오래 앉아있지 못해 성적 부진 등의 문제를 겪을 수도 있어 반드시 치료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바로병원 척추측만증 검진이벤트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바로병원 홈페이지(www.baro119.co.kr)에 방문해 ‘척추측만증 자가테스트’에 체크한 후 출력해서 인천 바로병원 3층 종합검진실을 방문하면 척추측만증 척추 조기 검진(Whole Spine X-ray, 척추전문의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측만증으로 보조기 교정이 필요한 경우, 척추측만증 보조기 20% 할인권도 증정한다. 기타문의는 바로병원 홈페이지 고객센터 및 바로병원 기획홍보실(032-722-8585)에서 가능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