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청순글래머로 유명한 연예인 S씨가 최근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됐다. 한 행사장에서 사인을 하고 있는 S씨의 얼굴 속에서 이전에는 없던 두드러진 볼 살이 적나라하게 드러났기 때문이었다. 네티즌들은 이전과는 달리 상당히 후덕해진 그녀의 얼굴에 연일 관심을 보였다.
반대로 여성 아이돌그룹 T의 멤버 P씨는 턱 살이 쏙 감량된 모습으로 주목받았다. 최근 몰라보게 살이 빠진 그녀는 이미 ‘상추 다이어트’로도 화제가 된 바 있다. 자신의 미투데이에 올린 상추 먹는 사진에서 네티즌들은 ‘P씨에게 없었던 턱 선을 발견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S씨와 P씨의 사진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된 공통적인 이유는 바로 ‘볼 살’과 ‘턱 살’이었다. S씨의 경우 새로 생긴 볼 살 때문에 후덕한 이미지로 주목받았고 P씨는 없어진 턱 살 덕분에 자기관리에 성공한 연예인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다.
실제로 살이 질 때 가장 먼저 통통해지는 볼이다. 반대로 살이 빠질 때 가장 먼저 효과가 나타나는 부위도 볼이다. 많은 일반인이 연예인의 몸매에 대해서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에 볼 살의 변화에 이렇게 주목하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
그렇다면 선천적으로 볼과 턱 살이 심한 경우는 어떡할까. 전체적으로 통통한 체형이라면 다이어트를 통해 볼, 턱살을 어느 정도 감량할 수 있다. 하지만 몸에 비해 얼굴에 유난히 살이 많은 경우, 다이어트로도 얼굴 살은 빠지지 않는 경우라면 볼턱지방흡입을 통해 이를 해결하는 것이 효과적이겠다.
◇얼굴 부위지만 안심할 수 있는 이유
전문의 장지연 원장은 “볼턱지방흡입은 턱 뼈, 광대뼈를 깎지 않고도 얼굴형을 갸름하고 작아보이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다”며 “귀 뒤나 목의 윗부분, 턱의 끝 부분 등에 미세한 구멍을 내어 해당 부위의 지방을 흡입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진다”고 전한다.
볼이나 턱은 얼굴의 특성상 복부, 허벅지 등 신체의 다른 부위에 비해 지방이 적게 축적되는 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볼, 턱 살이 유난히 도드라져 보이는 이유는 얼굴이 비교적 눈에 잘 띄고 중력의 영향을 더 많이 받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얼굴은 다른 부위보다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지방흡입을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하지만 볼턱지방흡입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거치면 예민한 얼굴에도 보다 효과적이고 안전한 방법으로 시술 받는 것이 가능하다.
전문의 장지연 원장은 “볼턱지방흡입의 시술 시간은 30분 정도로 길지 않아서 시간적인 부담이 거의 없고, 시술 부위가 눈에 거의 띄지 않아 흉터에 대한 부담도 적은 편이다.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할 만큼 비교적 간단한 시술인 것도 장점이다.”고 전한다.
연예인도 피해갈 수 없는 볼 살, 턱 살. 이 때문에 실제보다 후덕해 보이는 이미지였다면 볼턱지방흡입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어떨까.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도 전체의 이미지가 상당히 변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 사진출처: 디올클리닉
도움말: 디올클리닉 장지연 원장
볼 살, 턱 살의 무서운 효과 “보기보다 날씬해요”
입력 2010-06-29 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