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대상이 우리쌀 제품의 새 카테고리 제품을 선보인다. 작년 ‘우리쌀 고추장’과 ‘카레여왕’에 이은 세 번째 작품이다. 대상은 23일 ‘청정원 우리쌀 죽 3종’과 ‘우리쌀 수프 5종’을 출시하고, 우리쌀 사용의 신장과 국산원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서구식품 시장을 견인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존 죽 제품에 73~80% 가량 사용됐던 국내산 쌀을 경기도 이천쌀로, 수프에 20~26%가량 함유하고 있는 밀가루를 국내산 쌀로 전면 교체했다. 또한, 쇠고기, 야채, 잣, 양송이 등 제품의 메인 원재료도 모두 국산재료를 사용해 가족과 자녀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번에 출시한 우리쌀 야채죽, 잣죽, 쇠고기 죽 3종은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특징으로 직장인과 학생의 간편한 아침 대용식으로는 물론, 아이들의 이유식으로 알맞은 제품이다.
특히 ‘우리쌀 야채죽’은 양배추, 양파, 당근, 케일, 파등 국내산 야채가 약 48% 함유돼 있으며, 부드러운 맛으로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담백한 죽이다. 이천쌀과 가평잣으로 만든 ‘우리쌀 잣죽’은 좋은 영양성분으로 유명한 가평산 잣을 사용해 기운이 없고 입맛이 없는 노약자 및 환자들을 위한 영양죽이다. 마지막으로 ‘우리쌀 쇠고기 죽’은 국내산 한우를 15.7%가량 함유해 양질의 단백질과 철분 및 무기질 성분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수프의 경우 수입밀을 100% 우리쌀로 대체해 텁텁함 없이 깔끔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수프에 들어가는 주요 원료인 쇠고기, 양송이, 야채, 크림, 마늘 등을 우리 농산물로 사용해 서양식의 느끼함을 줄이고 한국인의 입맛에 맞췄다. 마늘수프는 몸에 좋은 다양한 효능으로 무병장수 식품이라 불리는 무안산 마늘을 정성껏 구워 매운 향은 없애고 영양은 더욱 높였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신제품] 청정원, 우리쌀 죽 3종·수프 5종 출시
입력 2010-06-23 1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