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숙미 의원, 학교 영양교육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쿠키 건강] 손숙미(한나라당) 국회 보건복지위 소속 의원은 오는 23일 오후 2시, 한나라당 김선동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국회의원회관 1층 대회의실에서 학교 영양교육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손 의원에 따르면 최근 생애 전반기에 걸친 식생활 및 영양관리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민영양관리법,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특별법, 식생활교육지원법 등이 제정․시행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우리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건전하고 올바른 식생활을 자발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체계적인 지원은 이뤄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식생활의 불균형과 영양섭취 과잉으로 인한 비만은 성인뿐만 아니라 어린이와 청소년에 있어서도 급증하는 추세에 있고, 이러한 아동ㆍ청소년기 비만의 대부분이 성인 비만으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학교에서부터 영양․식생활에 대해 체계적인 교육을 추진하는 것은 매우 시급하다.
이에 손 의원은 우리 아이들에게 학교에서부터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영양․식생활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자 본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김영옥 회장(동덕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의 좌장으로 진행되는 본 토론회의 첫 번째 주제발제자인 이영미 경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학교 영양․식생활 교육 현황 및 요구도’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며, 이어 두 번째 주제발제자인 서정숙 영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최근 제정된 영양․식생활교육 관련법에 따른 학교 영양․식생활교육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학교 영양교육 지원 기반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방안을 제시한다.
아울러 토의발표자로는 김진향 성산초등학교 교장, 이소현 (사)인간교육실현 학부모연대 사무국장, 이의옥 구미초등학교 영양교사, 박희근 교육과학기술부 학생건강안전과장, 강민규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과장, 김수창 식품의약품안전청 식생활안전과장이 토의발표를 하게 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우리 아이 올바른 식생활 어떻게 할 것인가?
입력 2010-06-22 1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