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병원 대장암센터, 25일 ‘대장암 건강강좌’

입력 2010-06-15 09:24
[쿠키 건강] 건국대학교병원 대장암센터(센터장 황대용)은 대장암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25일 오후 1시부터 건국대학교병원 지하3층 대강당에서 ‘대장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건국대병원 대장암센터 황대용 센터장과 정은주 교수가 각각 ‘대장암, 완치될 수 있다’, ‘재발된 대장암, 어떻게 치료하나’를 주제로 강의하는 이번 강좌에서는 대장암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직접 풀어줄 예정이다. 또한 유정아 영양팀장이 ‘대장암 환자의 식단안내’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이번 대장암 건강강좌에서는 참석자들을 위한 색다른 국악 비보이 공연도 함께 펼쳐지며, 대장암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건국대학교병원 대장암센터 황대용 센터장은 “우리나라에서 빠르게 늘어나는 대장암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통해 대장암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작년에 이어 대장암 건강강좌를 열게 됐다”면서 “이번 강좌가 대장암 환자나 대장암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최신 의학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올바른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강좌를 비롯한 ‘대장암 바로 알기’ 캠페인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