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오는 11일 ‘건강한 체중관리’ 건강강좌개최
[쿠키 건강]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은 오는 6월 11일, 지하 1층 대강당에서 ‘건강한 체중관리’ 라는 주제로 미용 뿐 아니라 건강유지를 위해 중요한 체중관리에 대한 건강 강좌를 실시한다.
과체중, 비만은 단순한 체중 증가가 아니라 지방세포의 비정상적인 증가에 의해 체중이 느는 것으로, 과식, 신체활동 부족, 과음, 불규칙한 식습관 등 다양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섭취한 열량보다 소비하는 열량이 적은 경우에 나타난다.
이러한 비만의 경우, 당뇨, 고혈압 등의 합병증을 나타낼 수 있으므로 정상체중으로의 체중관리가 필요하며, 체중관리로 인해 체중을 줄이더라도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나면 체중이 원상태로 회복되거나 오히려 전보다 더 증가하는 요요현상의 방지를 위해서는 자신의 하루일과에 맞고 큰 무리 없이 실천할 수 있는 식사계획을 정해 식사요법과 운동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강좌에서 건강보험 일산병원 가정의학과 최영은 교수는 당뇨, 혈압 등 성인병을 야기 할 수 있는 과체중, 비만에 대한 문제점을 설명하고, 체중관리의 필요성 및 올바른 체중관리법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또한 건강보험 일산병원 장혜미 영양사의 건강에 좋고, 요요현상을 막아주는 효과적인 식사요법 강의 및 민경임 치료사의 체중조절을 위한 운동처방법 등을 통해 실생활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의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강좌 후 희망자에 한해 심폐소생술 교육도 실시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건강을 위협하는 과체중, 올바른 체중관리법은?
입력 2010-06-09 1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