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필립스전자는 다가오는 치아의 날(6월 9일)을 맞아 4-12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무료구강검진을 실시하고, 올바른 칫솔질방법 및 구강관리 교육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필립스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청계광장이나 광화문 광장 등지에 가족과 함께 나들이 나온 4-12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CDC 어린이치과 우주형 원장이 무료 구강검진을 실시하고,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구강관리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어린이용으로 개발된 음파전동칫솔 필립스 ‘소닉케어 키즈’ 제품을 활용해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칫솔질을 시연하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진행하여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와 부모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 어린이용 음파전동칫솔 ‘소닉케어 키즈’는 음파로 생성된 공기방울이 칫솔모가 닿지 않는 구석까지 깨끗이 세정해 칫솔질이 미숙한 아이들에게 탁월한 제품이다. 필립스 ‘소닉케어 키즈’에는 특허 받은 음파 기술 외에도 아이에게 올바른 양치 습관을 형성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탑재돼 있다. ‘키즈타이머(KidTimer)’ 기능을 통해 90일동안 점차적으로 양치시간을 2분으로 증가시켜 자연스럽게 권장 양치시간을 준수할 수 있게 만들며, 구강 4분면을 꼼꼼히 닦을 수 있도록 30초 간격으로 재미있는 사운드가 나오는 ‘키즈페이서(KidPacer)’ 알람기능은 아이들에게 올바른 양치습관을 길러준다.
필립스전자 소비자라이프스타일 부문 김영진 부사장은 “다가오는 구강의 날을 맞아, 어린이들의 구강관리상태를 점검해주고, 올바른 양치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무료구강검진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칫솔질이 서툴고 구강 건강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들은 물론, 가정에서 올바른 구강관리법을 지도해야하는 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필립스전자, 어린이 무료 구강검진 이벤트 실시
입력 2010-05-31 1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