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우리들병원은 오는 28일 오후3시 김포공항 내 서울 우리들병원 본관 3층 강당에서 ‘어깨질환의 진단과 치료’를 주제로 무료 공개강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강좌는 우리들병원 정형외과 정범영 과장과 함께 어깨질환의 발병원인과 진단, 효과적인 최신 치료법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어깨 질환은 오십견를 비롯해 어깨충돌 증후군, 어깨 힘줄(회전근개)파열, 석회화 건염 등 다양하다. 각각의 원인은 다르지만 증상이 비슷해 자칫 다른 질환으로 오인해 손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올바른 치료가 필요하다. 특히 최근에는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장인과 집안일로 스트레스를 받는 주부들은 물론 수영이나 야구와 같은 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늘면서 20~30대에서도 어깨 질환이 빈번하게 발생한다.
공개강좌는 관절 건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사전 접수 없이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문의: 1577-7100).
한편 우리들병원은 ▲청담 우리들병원 5월28일 ‘골다공증, 두려워 말고 맞서자’ ▲부산 우리들병원 5월27일 ‘척추관 협착증 환자의 최신 치료법’ 등 각 지역병원에서도 무료 공개강좌를 진행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우리들병원, ‘어깨질환의 진단과 치료’ 건강강좌
입력 2010-05-26 1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