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롯데칠성음료가 대형커피 전문점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창업할 수 있는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카페칸타타’의 가맹점 사업을 전개한다고 25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직영점 형태로만 운영되고 있던 카페칸타타 테이크아웃점을 가맹사업으로 전개하는 이유에 대해 롯데칠성음료 측은 제품의 맛과 향 그리고 거품을 뺀 가격으로 인해 전년비 약 30%의 성장세를 보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카페칸타타 가맹점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롯데칠성음료의 믿을 수 있는 조직망을 통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홍보와 사후 관리를 약속, 커피 전용 교육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커피와 경영에 대한 기초이론부터 실습, 현장체험까지 교육할 방침이다.
한편, 이미 칸타타로 원두커피RTD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롯데칠성음료는 원두커피사업을 신성장 동력 사업으로 삼고 있다. 2007년 1월 롯데삼강의 커피사업부문을 인수하면서 본격적으로 원두커피사업을 시작, 현재 42개의 고속도로 휴게소, 23개의 백화점, 5개의 로드샵 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는 소매用 칸타타 원두커피를 론칭하는 등 ‘칸타타’를 통합브랜드로서 활용하고 있다. 2012년까지 가맹점 200점포 오픈을 목표로 카페칸타타 매장을 적극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롯데칠성음료, 카페칸타타 가맹사업 전개
입력 2010-05-25 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