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뷰티? 미에로뷰티엔으로 경험해봐”

입력 2010-05-14 11:44

피겨 기대주 곽민정 모델로 공격적 마케팅

[쿠키 건강] 최근 황사와 화산재 등 공기오염 요소들로 인해 피부에 대한 걱정이 많은 사람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이너뷰티(inner beauty)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너뷰티란 신체 내부에서 오는 아름다움, 즉 식품을 통해 아름다운 피부를 얻는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콜라겐 음료가 대표적이다. 국내에서는 최근부터 관심을 끌고 시장이 형성되고 있는 추세다.

업계에 따르면 이너뷰티 시장은 지난해에 비해 월 평균 매출액이 100% 이상 성장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올해 예상 매출액은 30억원으로 업계 관계자들은 바라보고 있다. 일본에서는 약 1조5000억원이 넘고 있어 국내 시장도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최근 나온 이너뷰티 제품중에는 현대약품 미에로 뷰티엔이 가장 주목받고 있다. 현대약품이 미에로화이바를 생산한 노하우로 만들어낸 미에로뷰티엔은 다량의 식이섬유가 들어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인공향, 색소, 보존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아 깔끔하고 상큼한 맛이 뛰어난 음료다.

특히 피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N-아세틸글루코사민(NAG)이 들어가 있어 이너뷰티 제품으로 손색이 없다. 일본의 NAG규모는 연간 약 200억원에 달하므로 국내에서도 앞으로 큰 시장을 형성할 가능성이 높다.

NAG란 관절과 연골을 구성하는 주요성분으로 키틴에서 100% 효소 분해한 자연형 영양소다. 피부 진피층의 주성분인 히알루론산의 생합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히알루론산은 동물 등의 피부에 많이 존재하는 생체 합성 천연 물질로 친수성 물질이며, 피부에서 보습작용을 한다.

미국과 일본등에서 밝힌 연구결과에 따르면 평균연령 25.5세의 건조한 피부를 가진 여성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NAG를 복용한 그룹의 얼굴 수분량이 증가했으며 피부의 거친정도도 개선됐다고 한다.

NAG복용은 관절 및 연골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관절과 연골 세포의 구성성분을 제공해 관절의 윤활액 생성을 증가시키기 때문이다.

그러나 NAG는 나이가 들면서 생산이 저하되며, 스트레스, 자외선 등 외부요인에 의해 파괴되기도 한다. 문제는 일반적인 식생활을 통해 NAG의 섭취가 어렵다는 점이다.

최근 현대약품은 이 미에로뷰티엔을 업그레이드한 ‘미에로뷰티엔 180’을 출시하고, 광고모델도 탑 아이돌 그룹 소녀시대에 이어 피겨여왕 김연아의 뒤를 이을 것으로 주목받는 피겨선수 곽민정과 엠블랙의 이준을 모델로 선정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미에로뷰티엔 180’은 NAG가 일일 권장량의 37%인 370mg이 함유돼 있으며 피부에 좋은 사과과즙이 10.5% 들어 있다.

또, 유전자재조합원료, 보존료 색소가 들어 있지 않으며 제34회 국가품질경영상을 수상하고 CCMS 인증을 받았을 뿐 아니라 HACCP으로 지정된 시설에서 의약품으로 유명한 현대약품에서 제조하므로 신뢰성이 높은 제품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