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낙동강 순례 행사 개최

입력 2010-05-12 09:13
[쿠키 건강] 서울우유는 낙동강유역 환경청, 울산·경남 환경보전협회와 우리강 순례 행사 협약식을 갖고, 오는 6월 ‘낙동강 순례’ 행사를 공식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우유에 따르면 ‘낙동강 순례’ 행사는 오는 6월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자연사랑’ 백일장 입상자 가족 약 150명과 낙동강 도보 순례를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감수성과 맑은 물의 소중함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녹색경영의 일환에서 이번 행사를 주최하게 된 서울우유는 창립 73주년을 맞아 서울우유 73가족 150여명도 이번 순례 행사에 초청할 계획이다. 또한 낙동강 역사문화탐사, 한강 따라 짚어가는 우리역사 등 10여권의 인문 지리서의 저자인 신정일 씨도 참여, 뜻 깊은 시간을 함께 할 예정이다.

서울우유 조흥원 조합장은 “이번 낙동강 순례를 통해 우리 나라의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연 보전에 앞장 설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수도권에 3개의 공장을 두고 있는 서울우유는 경상도 및 전라도 지역에도 당일 만든 신선한 우유를 공급하고자 2005년 10월 청정지역 거창에 대규모 친환경 공장을 준공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