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KBS ‘내사랑 금지옥엽’에 이어 최근 SBS ‘산부인과’에 출연하며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는 피부미남 송중기가 국내 유일의 남자 뷰티 에디터 NYLON의 황민영 기자와 함께 남자들을 위한 스킨케어 전문서적 ‘피부미남 프로젝트’를 발간해 화제다.
총 9단계에 걸친 ‘프로젝트’로 구성된 ‘피부미남 프로젝트’는 화장품과 남자 피부에 대한 편안한 접근부터 모닝케어와 나이트 케어, 바디와 헤어 케어까지 남성의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자기관리방법을 담았다.
특히 ‘화장품의 유통기한’과 ‘여자 화장품’, ‘일상 속에서 기르는 피부 관리 습관’ 등 평소에 많은 남성들이 잘 알지 못했던 화장품의 요모조모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남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매장에서 화장품 고르기’ 기술도 포함됐다.
또한 남자의 4대 피부고민이라 할 수 있는 주름과 유분, 여드름, 블랙헤드 등을 다스리는 방법과 군인들을 위한 피부 관리법, ‘화장 솜으로 귓속 정리하기’ 등 세세한 관리 방법까지 다루고 있다. 특히 책의 마지막에는 남자들이 항상 헷갈려하는 에멀션, 세럼, 미스트 등의 전문 용어가 사전식으로 정리해 수록됐다.
공동 저자인 황민영 기자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으려면 객관성과 공정성이 가장 우선시 돼야 한다는 생각에 송중기씨와 제가 오래 전부터 직접 사용해오던 화장품들과, 또 책을 위해 사용해 본 수많은 화장품들을 꼼꼼히 분석하고 유용한 점들을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 했다”고 전했다.
약 312페이지로 구성된 이 책은 두 남자가 친구와 형제에게 피부고민을 상담하듯 털털한 문체로 남성들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간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신간] 피부미남 송중기 ‘피부미남 프로젝트’ 발간
입력 2010-04-22 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