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식품업계가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신제품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고, 기업은 소비자들과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오리지널 커피&번(Bun) Cafe 로티보이는 프로스보이 2종 출시 기념으로 ‘프로스보이 시식원정대 모집’, ‘매콤달콤 프로스보이 쏜다!’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로티보이 ‘프로스보이 시식원정대 모집’ 이벤트는 홈페이지 이벤트 댓글로 신청한 블로거들 중 100명을 추첨해 프로스보이 2종 시식쿠폰을 증정한다. 선발된 ‘시식원정대’는 시식후기, 사진 등을 자신의 블로그에 남기는 미션 수행과 함께 시식원정대 우수 블로거는 추첨을 통해 로티보이 기프트팩을 증정한다.
‘매일유업’은 무첨가 순수 요구르트 ‘마시는 퓨어’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오는 3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체험단 모집 이벤트 진행한다. 제품 사용에 대한 후기를 올리는 참가자는 별도 심사를 통해 경품도 증정할 예정. ‘오리온’은 마켓오 리얼 초코바이트 체험단 모집하며, 체험단 사이트 리플쇼에서 간단한 퀴즈를 풀면 신청 가능하다.
‘스무디킹’은 다이어트 체험단을 모집하고, 체험단에게는 한달 동안 ‘뷰티엔헬스’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스무디 다이어트 체험이 끝나면 우수한 체험기를 추첨해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식품업계 ‘소비자 체험단 이벤트’ 활발
입력 2010-04-21 0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