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고객센터 출범 4주년, 일평균 11만건 상담

입력 2010-04-14 16:35
[쿠키 건강] 건보공단 고객센터의 하루 평균 상담건수가 11만건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14일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5일 고객센터 출범 4주년을 맞아 이같이 밝히고, 현재까지 누적상담건수가 5500만건에 달한다고 밝혔다.

건보공단 고객센터는 지난 2006년 본부센터 설립 이래 2008년 부산, 광주, 대구, 대전센터와 지난해 11월 경인센터를 개소했다.

특히 외국인을 위한 영어상담, 청각장애인을 위한 영상수화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2월부터는 서울 거주 65세 이상 홀몸어르신 480명에게 주 2회 이상 문안전화를 드리는 ‘건강드림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개소 초년도인 2006년 63.3점이던 고객만족지수는 지난해 83.9점으로 크게 상승했다.

건보공단 고객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만족 경영과 고객감동 실천을 통해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공기관 최고의 고객센터가 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