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스톡 선정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 4년 연속 1위 영예
[쿠키 건강] BHC치킨은 국내 대표적인 브랜드가치 평가 전문회사인 브랜드스톡이 발표한 ‘2010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에서 치킨 브랜드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국내 산업의 부문별 브랜드 가치 1위를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가치 평가 인증제도로 BHC치킨은 4년 연속 치킨 전문점 부문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부문별 브랜드스타 선정은 브랜드스톡의 고유 가치평가 모델로 특허를 획득,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는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BSTI는 대한민국 부문별 대표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브랜드스톡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 가치평가 모델로 각 산업 경쟁부문별로 최고점수를 획득한 브랜드가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로 선정된다.
이번 조사는 브랜드스톡 브랜드증권시장에 상장된 총 170여개 품목, 7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한편 BHC치킨은 단체주문 1위인 콜팝치킨 등 특화된 메뉴와 다양한 프로모션 및 이벤트 등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높여왔다. 특히 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낮고 일반 기름에 비해 산화 안정성이 우수한 ‘하이올레익 해바라기유’를 사용함으로써 ‘깨끗하고 안전한 치킨’이라는 브랜드 컨셉트을 구축하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BHC치킨은 이같은 브랜드 이미지 향상과 높은 소비자 선호도를 바탕으로 올 상반기 가맹점 수를 1000호까지 늘릴 계획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BHC치킨, 2010년 치킨브랜드 가치 1위 선정
입력 2010-03-24 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