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값 제 값 주면 손해?

입력 2010-03-22 10:42
[쿠키 건강] 최근 식품업계에서는 지속된 불황의 영향으로 움츠러든 소비심리를 극복하기 위해 ‘쿠폰’을 활용하는 기업들의 움직임이 다양해 지고 있다. 쿠폰의 경우, 조금만 신경 쓰면 각종 할인과 무료제공 혜택을 누릴 수 있어 10원단위 까지 아끼려는 알뜰족은 물론, 내 집 안방에서 싸고 편하게 쇼핑하길 원하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공식 ‘에누리 제도’로 무한한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

쿠폰을 반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기업들의 쿠폰 이벤트도 세분화, 다양화 되고 있다. 각종 전단지나 책자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종이쿠폰은 물론, 최근에는 온라인쿠폰, 모바일쿠폰 등 쿠폰의 형태도 각양각색이다. 특히 2030세대의 전유물로만 여겨지던 온라인 및 모바일 쿠폰의 경우 공간적인 제약이 없어 활용가치가 높다는 점 때문에 최근 들어서는 2030세대뿐 아니라 전 세대에 걸쳐 환영 받고 있다.

이처럼 “제 값 주고 사면 손해 보는 것 같다”는 묘한 심리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혜택을 선사하고 있는 기업들의 다양한 쿠폰 이벤트는 올 봄에도 활발히 이어질 전망이다.

대상FNF는 해태음료가 진행하는 프로모션에 참여해 소비자들에게 기분 좋은 혜택을 선사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해태음료가 ‘썬키스트 훼미리 100%’ 주스의 100만개 판매를 기념해 진행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로, 할인점, 마트 등 가까운 매장에서 썬키스트의 이벤트 해당 제품을 구매하거나,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4대 할인점에서 진행되는 현장 행사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제품 뚜껑 속 경품을 증정한다. 해태음료는 이번 행사에 미 서부 일주 여행권(2인기준), 순금 5돈, 상품권 등 풍부한 경품을 마련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옥션과 제휴, 전국에서 활동중인 1만3000명의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100만부의 쿠폰북을 배달한다.

쿠폰북을 받은 야쿠르트 회원들은 옥션 검색 창에 ‘옥션야쿠르트’를 입력하면 최고 100만원의 옥션 이머니(e-money) 획득 기회와 카테고리별 3종 할인쿠폰은 물론 초특가 기획전 상품도 최저가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쿠폰북 인증코드 입력 고객에게는 옥션 홈페이지의 의류/패션, 식품/유아, 가구/생활에서 각각 4월 말까지 이용할 수 있는 3천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이밖에 한국야쿠르트 회원만을 위한 식품, 생필품 초특가 할인 및 무료배송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동원F&B의 식품전문쇼핑몰인 동원몰은 3월 7일인 참치데이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참치데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참치데이 페스티벌’은 ‘신한카드 구매고객 행사’, ‘동원참치 캐릭터 공모전’, ‘참치 잡는 날 이벤트’, ‘참치 대박 쿠폰 이벤트’ 등 4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중 ‘참치 대박 쿠폰 이벤트’는 3월 한 달간 매주 80명씩 총400명에게 DHA참치(20명), 고추참치(20명), 양반참치죽(20명), 라이트튜나 프리미엄 파우치(20명) 등 행사 제품 할인쿠폰을 증정, 보다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쿠폰은 동원몰을 통해 신청하면 되며 당첨자는 매주 목요일 11시에 발표된다.

빙그레는 G마켓, 바이더웨이와 함께 바나나맛 우유 60만개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4월 7일까지 G마켓 이벤트 페이지에서 스탬프(G마켓 e쿠폰) 3장을 사용해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디지털 쿠폰’을 받으면 바이더웨이에서 실제 상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