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아침대용식 ‘눈길’

입력 2010-03-15 07:39
[쿠키 건강]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려면 아침식사가 필수지만 등교나 출근 준비로 바쁜 아침에 제대로 된 식사를 챙겨 먹기란 쉽지 않다. 실제로 2008년 통계청 사회조사 자료에 따르면 우리 국민 네 명 중 한 명은 아침식사를 제대로 챙겨 먹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최근 식품업계가 간편한데다 영양까지 우수한 아침대용식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해 눈길이다.

풀무원건강생활 ‘옛맛찰떡’은 국산 찹쌀, 쑥, 흑미, 현미, 검은깨 등의 천연원료로 만들어 달지 않은 전통 찰떡으로 뇌 발달에 좋은 견과류도 포함돼 있어 바쁜 등교길이나 출근길 간단한 식사로 안성맞춤이다.

오리온 닥터유 ‘고단백 영양바’도 간편한 식사대용식으로 좋다. 밀가루 없이 콩으로 만든 고단백 영양바로 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필수 영양소 비타민 A, D와 함께 철분이 함유돼 있고 크렌베리, 살구, 푸룬 등 3가지 과일과 식이섬유가 함께 들어있다.

아몬드, 땅콩, 해바라기씨 등 통넛과 크렌베리, 포도 등 과일을 가득 담은 ‘활력 충전 에너지바’도 있다. 인체 내 지방산을 산화시켜 에너지원으로 전환시켜주는 L-카르니틴이 함유돼 있어 에너지 대사 활성화를 도와준다.

부드럽게 술술 넘어가요

입안이 깔깔한 아침을 위해 부드럽게 넘길 수 있는 쌀수프나 영양죽도 제격이다.

풀무원 ‘생가득 쌀수프’는 한국식 웰빙 생수프다. 밀가루와 버터 대신 쌀 100%와 포도씨유로 만들어 한결 담백할 뿐 아니라 영양이 풍부하고 속에 부담이 없어 입맛 없는 아침 식사대용식에 알맞다.

대상FNF는 저온 신선살균공법으로 만들어 맛과 영양을 보존한 죽도 간장과 신장을 보호해주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 위장을 부드럽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