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매일 앱솔루트 태교’ 행사 개최

입력 2010-03-09 09:29
[쿠키 건강] 매일유업은 2010년 한층 업그레이드 된 ‘매일 앱솔루트 태교’를 용산구에 위치한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선보인다. 기간은 3월26일~28일(일)까지 3일 간이며 시간은 평일 오후2시와 저녁8시 주말오후2시와 저녁7시다.

이번 ‘매일 앱솔루트 태교’에서는 산모와 태아에게 정서적·심리적·신체적으로 가장 좋은 영향을 준다는 태담(胎談), 문화, 걷기 등 3가지 태교법을 예비부모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태담 태교’를 통한 부모와의 교감은 아기의 정서와 지능계발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매일 앱솔루트 태교’ 프로그램에 참여한 산모들은 뱃속아기에게 편지를 쓰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아기의 탄생을 기다리는 엄마의 마음을 손 글씨로 남기고 훗날을 아기의 탄생을 기념하는 소중한 추억을 마련하게 된다.

또한 ‘문화 태교’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국악태교뮤지컬 ‘궁(宮)이야기’를 통해서는 태아와 엄마 두 사람만을 위해 새롭게 작곡된 우리 가락이 가야금, 해금, 대금 등 아름다운 국악기와 배우들의 노래로 들려진다. 국악은 산모의 심장 박동과 유사한 리듬을 통해 태아에게 편안함을 주어 클래식보다 더 뛰어난 태교음악으로 알려져 있다. 예비부모들은 임산부인 주인공과 함께 자장가를 부르고,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전통 태교법을 배우는 시간을 갖게 된다.

공연 이후에는 국립중앙박물관 산책로에서 임신 중 최고의 운동이라 일컬어지고 있는 ‘걷기 태교’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걷기’는 산모에게 자연스러운 호흡법을 제공하고 신체에 별다른 무리 없이 체중관리 및 심폐기능을 향상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