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유행에 민감한 여성들의 옷차림은 벌써 만연한 봄. 한층 가벼워진 옷차림으로 계절을 일찌감치 만끽하고 있다. 하지만, 피부만큼은 계절을 천천히 느끼는 것이 좋다. 날씨가 좀 풀렸다고 갑자기 가볍게 기본 스킨케어만 하게 되면, 미처 적응하지 못한 피부는 탈이나게 된다. 따라서 본격적인 봄 날씨에 피부가 완전히 적응하기 까지 만발의 준비가 필요하다.
매끈한 피부, 각질 및 트러블 케어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벌어지는 요즘. 낮 동안 왕성하게 분비된 피지가 모공 속에 남아 각질로 변하기 쉽다. 각질은 방치하면 피부톤을 칙칙하게 만들고 트러블의 원인이 되므로 반드시 제거해야 한다. 스크럽이나 필링제의 도움으로 간편하게 없앨 수 있다. 이때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알갱이가 큰 제품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흑설탕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러쉬의 ‘다크엔젤스’는 물과 함께 걸쭉하게 개어 얼굴에 꼼꼼하게 펴 바른 후 마사지를 해 주면 부드럽게 각질이 제거된다. 트러블이 있거나 심하게 피부가 건조한 타입이라면 마사지 과정이 필요없는 팩 타입의 제품이 적당하다. 아이오페의 ‘모이스처 스킨 소프트 필링젤’이 그러하다. 적당량을 얼굴에 도포한 후 팩을 떼어내면, 각질과 노폐물을 피부에 자극없이 제거할 수 있다.
피부가 환절기에 적응을 하지 못해 좁쌀 같은 트러블이 생긴 경우라면 전용 화장품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좋다. 쓰리엠의 넥스케어에서 선보이고 있는 트러블 전용제품인 ‘넥스케어 블레미쉬 클리어 토너’가 바로 그것. 항균과 진정효과가 뛰어난 티트리오일과, 녹차, 알로에, 자몽 등 95% 이상의 자연성분을 함유된 제품으로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주 1~2회는 하이드로겔 타입의 고보습 마스크 팩 ‘넥스케어 블레미쉬클리어 티트리오일 훼이셜 마스크’로 피부 진정과 동시에 수분도 공급해 주도록 한다. 트러블을 즉각적으로 완화시켜 주는 크리니끄 ‘안티 블레미쉬 스팟젤’도 권장된다. 트러블 부위에 손가락으로 엷게 펴 바르는 응급처치용 제품이다.
촉촉한 피부, 보습 케어
피지와 보습 케어 중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되는 시기. 둘 다 포기해서는 안 된다. 아침에는 수분크림으로 담백하게, 저녁에는 가능한 한 수분과 영양을 함께 공급해 주는 것이 최선책이다.
최근 아벤느는 자외선 차단 기능을 겸비한 똑똑한 수분크림 ‘이드랑스 옵티말 UV’을 내놨다. 신체의 가장 완벽한 수분 공급 모델인 눈의 수분 시스템을 모방해 나온 제품으로, 건조한 봄에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주면서 자외선까지 차단해준다. 때문에 본격적인 활동을 앞둔 아침에 사용하기에 더없이 좋은 제품이다.
그리고 낮 동안에는 미스트를 활용해, 틈틈이 수분 공급을 해 주는 것이 좋다. 고운세상 코스메틱의 ‘하이드라 인텐시브 스킨 미스트’는 천연의 미네랄 워터를 함유해, 풍부한 미네랄성분이 피부 깊숙이 보습을 제공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 저녁에는 수분 외에 영양공급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뉴스킨 ‘셀트렉스 울트라 리커버리 플루이드’는 피부 깊숙히 전달되는 고농축 에센스. 순도가 높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에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이 피부를 유연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이밖에 잠자는 시간 동안 유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수면팩도 활용해 볼 만 하다.
맑고 투명한 피부, 화이트닝 케어
일조량은 점점 많아지면서 기미나 주근깨와 같은 색소질환이 걱정되는 시기. 뿐만 아니라 따뜻한 날씨로 메이크업은 가벼워지게 되므로 집중적으로 피부톤 관리에 들어가 대비해야 한다.
비오템에서 최근 출시한 ‘화이트 디톡스 브라이트-셀 에센스’는 멜라닌 생성에 관여하는 단백질의 발현을 억제해, 멜라닌의 생성을 근원적으로 차단시켜 준다. 뿐만 아니라 이미 생성된 멜라닌의 이동을 통제해 색소가 짙어지는 것을 막아 피부를 전반적으로 환하게 개선시켜 준다. 또 어둑해지기 쉬운 눈가를 집중 관리해 줄 수 있는 라네즈의 ‘화이트 플러스 리뉴 아이 트리트먼트’도 도움이 된다. 4일간 집중 사용하는 눈가 전용 마스크와 아이세럼으로 구성돼 칙칙해진 눈가를 밝혀 얼굴 전체를 화사하게 가꿔줄 수 있다. 눈가에 이미 생성된 멜라닌이 얼굴 표면으로 확산되는 것을 막아 피부를 전반적으로 맑고 투명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갑자기 풀린 날씨, 피부케어는 어떻게?
입력 2010-03-04 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