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최근 20~30대 직장인 여성들의 샐러드 메뉴 소비량이 늘고 있다. 칼로리가 낮아 부담이 적은 샐러드를 식사 대신으로 즐기려는 여성고객이 많아진 것. 이와 관련 ‘맛있는 건강’ 마켓오 레스토랑은 봄을 앞두고 샐러드 메뉴를 더욱 강화해 선보인다. 특히 사과, 베이비 새싹, 그리고 닭가슴살이 주재료로 쓰여 맛과 영양을 업그레이드해 여성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애플 월넛 샐러드’는 보는 것만으로도 식감을 자극하는 신선함이 묻어난다. 특히 피부미용에 좋은 석류는 에스트로겐 함량이 높아 석류로 만든 건강식품이 늘고 있을 만큼 여성에게 좋은 식재료로 봄철 건조한 피부가 걱정이라면 먹는 것으로 보충하는 것도 좋다.
‘참숯 치킨 샐러드’는 참숯에 닭가슴살을 구워내 특유의 향과 맛이 살아있으며 베이비새싹 그리고 아보카도등이 달콤한 라이트 스모키 드레싱과 어우러진 샐러드. 닮가슴살을 주재료로 사용해 고단백 저지방 메뉴다. 특히 참숯에 닭고기를 구워내는 방식은 내부의 단백질을 열 분해하여 글루타민산 같이 좋은 맛을 내는 아미노산 성분이 바깥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게 하여 맛을 좋게 하는 효능을 갖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마켓오, 봄맞이 맛있는 건강이 시작된다!
입력 2010-02-23 09: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