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라인 만큼 중요한 얼굴S라인 시대!

입력 2010-02-18 13:13
[쿠키 건강] S라인 몸매가 대세인 요즘, 몸매에 S라인만큼이나 중요한 S라인이 있다. 바로 이마부터 코끝까지의 작은 S라인인데, 여기서 남부럽지 않은 얼굴의 S라인을 가지기 위해서는 얼굴이 얼마나 입체감 있느냐가 관건이다.

볼륨 있고 아름다운 얼굴선을 가진 사람은 한결 젊어 보이고 세련돼 보인다. 예전 미의 기준이 눈, 코, 입 이였다면 요즘에는 라인을 강조하는 이마와 얼굴의 S라인이 트렌드가 되어 버렸다. 그렇다면 내 얼굴의 S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갸름한 V라인의 얼굴형이 미인의 필수조건으로 자리 잡았지만, 이것 또한 적당한 볼륨감 있는 얼굴이라는 전제가 있다. 너무 마르고 평면적인 얼굴은 작은 얼굴을 크게 보이게 만들고 빈곤해 보이게 만든다. 또한 실제로 얼굴이 갸름해도 그다지 큰 효과를 발휘하지 못한다.

적당히 탄력 있는 볼, 갸름한 턱선의 입체감 있는 S라인 얼굴은 실제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이는 효과와 함께 세련되고 도시적인 이미지를 준다.

◇지방이식? 주름을 없애는 것이 목적이 아닌 볼륨을 주는 게 주목적

미세지방이식은 자기조직을 이용하여 필요한 곳을 채워주는 시술이다. 이는 주사기를 이용하여 본인의 지방을 채취하여 다시 주사기를 이용하여 원하는 부위에 주입하여 얼굴윤곽을 교정하는 것을 말한다. 시술이 간편하고 합성 이물질이 아니라 자가 물질인 지방의 사용이 훨씬 안전하다는 측면에서 부작용이 없으며 어느 부위든지 원하는 만큼 자연스럽게 교정이 가능하므로 지방이식은 가장 좋은 안면윤곽성형술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지방이식은 주름을 없애는 것이 목적이 아니며 볼륨을 줌으로써 시간이 지나면서 이차적으로 주름이 옅어지는 효과를 주는 것이다.

간혹 얼굴지방이식이 얼굴이 커지게 만드는 것이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하는 경우가 있다. 이는 잘못 된 생각으로, 적당한 볼륨은 얼굴에 입체감을 형성하여 인상을 뚜렷하게 만들어 갸름하고 작은 얼굴모양을 만들어 준다.

지방이식은 얼굴윤곽의 변화도 가져오지만 주름 개선, 탄력 증진에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회춘성형이라고도 불린다. 피부 처짐과 주름은 인상을 날카롭게 만들며 노쇠한 인상을 심어주는데, 지방이식은 볼륨 형성과 피부 문제를 해결하여 고급스럽고 건강해 보이는 얼굴을 만드는데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이 이식된 지방은 자가조직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가장 안전하고 뛰어난 결과를 보장받을 수 있다.

미세지방이식 시술은 자신의 허벅지, 뱃살과 같은 곳에서 지방을 채취하여 밋밋한 이마와 납작한 볼에 이식해 입체감을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살짝 들어간 무턱이나 패인 관자놀이에도 지방이식을 해 얼굴형을 예쁘고 매끄럽게 하는 효과도 만들 수 있다.

얼굴은 운동을 하거나, 먹는 음식을 줄인다고 해서 효과를 볼 수 없는 경우에는 혼자 고민한다고 해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기 때문에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통해 조언을 받는 것이 고민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김영수 성형외과 전문의는 “미세지방이식술은 자연스런 성형 효과로 얼굴의 볼륨이 부족한 부분을 돋아주고, 이로 인해 동안으로 보일 뿐 아니라 생기 있어 보이고, 입체감 있는 얼굴을 만들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며 “밋밋하고 평평한 얼굴 생김 때문에 고민하는 이들에게는 미세지방이식술이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사람의 욕심이란 끝도 없겠지만 그 중 젊어지고 싶은 욕구와 함께 생기 있는 얼굴을 가지고 싶은 욕심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이다. 몸매의 S라인뿐만 아니라 얼굴라인 또한 S라인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간편한 미세지방이식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어떨까?!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