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 실속 넣은 초콜릿 ‘눈길’

입력 2010-02-11 10:38
[쿠키 건강]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2월14일 밸런타인데이. 사랑하는 연인에게 단순히 달콤함만을 담은 초콜릿을 선물하기에 뭔가 심심하다고 느낀다면 여기 실용성을 강조한 초콜릿 아이템 선물을 참고하자.

◇‘건강’을 넣은 초콜릿

초콜릿이 달기만 하다고 생각하는가. 맛과 영양까지 고려한 초콜릿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다. 홍삼전문기업 천지양의 ‘하루 홍삼’ 초콜릿은 천지양 고려홍삼정을 함유해 하루 권장 섭취량 기준(3g)으로 15mg의 진세노사이드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고급 수제 초콜릿이다. 초콜릿 1알 당 하루에 필요한 홍삼 사포닌을 공급해 달콤함과 건강을 함께 담아냈다. 또한 깨끗하고 순수한 화이트와 홍삼의 붉은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레드의 투톤 컬러를 채택한 고급스럽고 세련된 팩키지 디자인으로 선물용으로도 좋다.

친환경특산품 전문쇼핑몰인 ‘FTAKO’에서 판매중인 ‘청국장 초코볼’은 동결 건조한 청국장에 초콜릿을 코팅해 청국장 특유의 끈적임과 냄새를 제거함으로써 누구나 거부감 없이 청국장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콩 껍질을 벗기고 코팅을 해 외관이 매끈할 뿐만 아니라 풍부한 효소와 영양소를 섭취 할 수 있다. 또한 등산이나 운전시 간식용으로도 좋다.

◇피부에 양보하는 초콜릿

입술이 자주 트는 남자친구라면 러쉬의 ‘허니 트랩 립밤’을 추천한다. 화이트 초콜릿을 모티브로 만든 제품으로 영양이 풍부한 휘트 점 오일, 오트 밀크, 꿀이 들어있으며 바세린 성분 대신 영양이 풍부하고 질 좋은 버터를 사용해 입술을 보다 촉촉하게 가꿔주는 특징이 있다.

스킨푸드의 ‘코코아 휨 바디워시’는 달콤한 향취와 블랙의 제형이 실제 초콜릿과 비슷하다. 실제 코코아파우더가 2% 함유되어 있어 자극 없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스위트 초콜라 폼은 코코아 파우더 3%를 함유해 알갱이가 피부속 노폐물을 부드럽게 씻어 내준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