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애니로 식품첨가물 정보 확인 “참 쉽죠잉~”

입력 2010-01-14 10:30

식약청, ‘식품첨가물 바로알기’ 홈피 개설

[쿠키 건강] 식약청이 게임과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식품첨가물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를 운영한다.

14일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식품첨가물의 다양한 정보를 담은 ‘식품첨가물 바로알기(http://www.foodnara.go.kr/foodaddy)’ 홈페이지를 개설, 운영한다고 밝혔다.

‘식품첨가물 바로알기’ 홈페이지는 식품첨가물 관련 정보를 담은 ‘e-Book’, ‘3-D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어린이용의 경우 주인공 ‘애디’가 퀴즈, 보드게임 등을 통해 식품첨가물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나가는 ‘GO! 애디스쿨 식품첨가물 바로알기’와 3-D 애니메이션 ‘식품첨가물아! 아이스크림을 구해줘’ 등 어린이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식품첨가물 정보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학부모용인 ‘Smart Mom 식품첨가물 바로알기’는 △식품첨가물 존재의 4가지 이유 △바람직한 식품첨가물의 섭취방법 △얼마나 먹으면 허용량 초과할까? △식품성분표시 꼭 확인합시다 등 총 30여쪽의 웹진 형식으로 구성해 학부모의 궁금증과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담고 있다.

식약청은 이번에 제작된 e-Book과 애니메이션을 각각 교육용 교재 및 DVD로 제작해 초등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식품첨가물은 식품의 만들 때 식품의 품질을 유지 또는 개선시키거나 맛을 향상시키고 색을 유지하게 하는 등의 목적으로 사용된다. 산화방지제는 비타민C와 같은 영양소의 손실을 막아주고, 보존료는 세균의 번식을 막아 식중독을 예방하며 열량을 낮추고 부족한 영양성분을 첨가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