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의 홍삼 브랜드 정관장은 최고 품질의 홍삼을 생산하기 위해 재배지 선정 단계에서부터 제품 출하까지 최대 430여 항목의 안전성 검사를 실시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한다.
대한민국 최초의 홍삼 제품이자 정관장 대표 제품인 ‘홍삼정’은 100% 홍삼농축액 제품이다. KGC인삼공사의 노하우와 기술로 홍삼의 유효성분을 최적의 조건으로 농축했다. 사용한 뿌리삼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출시돼 가격대 및 용량별로 알맞은 제품을 고를 수 있다.
최근에는 홍삼정과 마누카꿀을 한데 모은 ‘홍삼정×마누카꿀 시그니처 에디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마누카꿀은 뉴질랜드에서만 자생하는 마누카꽃에서 채밀한 100% 천연 벌꿀이다. 50년 전통의 양봉전문기업 ‘콤비타’의 100% 마누카꿀을 이용해 고급 설 선물로 제격이다.
깊고 진한 맛의 제품으로는 홍삼정 프리미엄 라인이 있다. 프리미엄 라인의 대표제품인 ‘홍삼정 천(天)’은 6년근 홍삼 중 선별한 최상위 0.5%의 귀한 천삼을 사용한다. 부드러운 맛의 제품을 원한다면 ‘홍삼정 마스터클래스’와 ‘홍삼정 리미티드’가 적합하다.
정관장 홍삼 중 상위 2% 수준의 지삼이 함유됐다. 지삼은 내부 조직이 치밀하고 홍삼 본연의 맛과 향이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