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예배 365-1월 29일] 오직 감사

입력 2024-01-29 03:09

찬송 : ‘세상 모든 풍파 너를 흔들어’ 429장(통489)

신앙고백 : 사도신경

본문 : 누가복음 17장 11~21절


말씀 : 성경은 두 가지 개념으로 천국을 설명합니다. 이 땅을 떠나서 가는 ‘주님 계신 천국’과 사는 날 동안 심령에 이뤄지는 ‘마음의 천국’입니다. 예수님은 본문에서 하나님 나라에 대해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볼 수 있게 임하는 것이 아니요 또 여기 있다 저기 있다고도 못하리니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눅 17:20~21)

하나님의 나라는 예수님과 함께 이미 시작됐습니다. 돈 명예 권세로는 천국을 누릴 수 없습니다. 믿음으로 충만하면 천국입니다. 하나님은 우리 마음의 중심을 보시고 사용하십니다. 마음이 청결한 자가 하나님을 봅니다.

여러분은 왜 교회에 출석하십니까. 왜 기도하고 예배를 드리시나요. 마음을 내 힘으로 다스리기 힘들어서, 더러워진 마음을 보혈로 깨끗이 하기 위해 교회에 나와 예배드리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특히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기 위해 신앙생활을 합니다.

오늘 본문엔 10명의 나병 환자가 치료를 받습니다. 나병은 가장 저주받은 병입니다. 인체에 침투하면 잠복기 3년을 거쳐 신경이 마비됩니다. 뼈가 뒤틀어지고 눈이 썩고 손가락이 떨어져 나가고 감각을 느끼지 못하는 무서운 병입니다. 그러한 병에서 고침을 받은 10명 중 단 한 명만 주님께 감사를 드렸습니다.

이사야 1장 5~6절은 죄로 인해 저주받은 우리의 모습이 마치 나병에 걸린 것과 같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나병보다 더 심한 죄에서 용서를 받았습니다. 얼마나 감사한 일입니까. 나 때문에 하나님께서 십자가에서 저주를 받았습니다. 주 보혈의 은혜가 아니면 어찌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을까요. 우리 예수님은 고침 받은 나병 환자 중 주님께 감사드린 한 명으로 인해 기뻐하셨습니다. 죄에서 구원해 주시고 자녀 삼아주신 주님의 은혜에 감사할 때 주님은 기뻐하십니다.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자를 주님께서 사명자로 사용하십니다. 다니엘은 죽음 앞에서, 다윗은 환란 중에, 바울은 옥중에서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습니다. 미국의 정신과 의사들이 꼽은 가장 효과적인 정신병 치료법 세 가지가 있습니다. 기도 기쁨 감사입니다. 감사는 축복을 부릅니다.

감사하면 환경이 변화됩니다. 감사하면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납니다. 감사하면 좋은 일이 있습니다. 감사하는 자가 되기 위해 두 가지를 바꿔야 합니다. 얼굴과 말입니다. 웃는 얼굴로 긍정적이고 적극적이고 창조적인 말을 해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시는 여러분이 되시길 축복합니다.

기도 : 사랑의 하나님, 저를 고쳐주시고 구원해주신 은혜와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돌아와 예수님께 감사한 한 명의 나병 환자처럼 늘 은혜를 기억하고 감사하는 자녀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로 주님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는 사명자로 사용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기도문

양승호 여의도순복음동부교회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