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20대 전용 브랜드 ‘Y’(사진)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20대 전용 통신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KT는 2016년 20대 전용 상품을 출시했으며, 2020년 ‘있는 그대로 빛나는 Y’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Y 브랜드 체계를 마련했다. KT는 20대 고객에 5G 데이터를 배로 제공하고, 스마트 기기 요금을 할인하는 ‘Y덤’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 20대 전용 결합 할인 혜택인 ‘Y끼리 무선결합’ 프로모션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Y는 온라인과 전화 설문으로 진행된 소비자 조사에서 이동통신 3사의 20대 브랜드 중 만족도 1위에 올랐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 주관으로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김경택 기자 ptyx@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