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엡 2:8)
For it is by grace you have been saved, through faith and this is not from yourselves, it is the gift of God.(Ephesians 2:8)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선물은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은 구원’입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하나님의 선물은 단품이 아니라 항상 세트로 주어진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님께선 ‘구원’과 더불어 ‘믿음’을 한 세트로 선물하십니다. 구원 안에는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과 영광이 포함돼 있습니다. ‘믿음’ 안에는 구원을 거절하지 못하고 받아들일 수밖에 없게 하는 은혜의 압도성이 포함돼 있습니다. 하나님의 선물은 구원과 이를 받아들이게 하는 믿음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셈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선물을 받은 사람 중에는 간혹 착각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구원뿐만 아니라 믿음까지도 모조리 선물로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믿기로 선택해서 구원도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알고 있는 이들입니다. 이들은 게다가 구원의 선물에서 십자가를 빼고 부활과 영광만 골라 받으려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십자가 없는 구원은 가짜입니다. 부활과 영광을 누리려면 고난의 십자가도 짊어져야 합니다. 하나님의 선물은 골라 받지 못합니다.
이상례 우크라이나 선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