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과 출산은 하나님의 축복이요, 명령인 동시에 사명입니다. 인간은 다른 피조물과 달리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어진 존귀한 피조물입니다. 인간은 유일하게 하나님과 교제하며 창조주를 예배하고 찬양하는 자입니다. 하나님께선 그런 인간에게 복을 명령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최초의 복은 무슨 복일까요. 바로 생육하고 번성해 땅에 충만한 복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신 첫 번째 명령을 성실히 수행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복 주시는 결혼과 출산의 가치를 깨달아야 합니다. 출산은 하나님이 주신 생명의 릴레이에 동참하고 참여하는 것입니다. 하나의 생명이 또 다른 생명으로 이어지며 하나님의 복이 이어집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현대인들은 생육하고 번성하라는 하나님의 명령을 거역하고 있습니다. 최초의 복이자 하나님의 명령을 기피하고 거역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는 불행입니다. 대한민국 최대의 위기는 저출산 인구 절벽의 위기입니다. 인구 전문가들은 머지않아 한국인이 지구상에서 사라질 수도 있다는 예상까지 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우리나라가 불과 2100년엔 지구상에서 가장 먼저 소멸하는 국가가 될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대한민국의 저출산 문제는 더 방치하면 안 되는 시점에 도달했습니다. 마지막 골든 타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수년 안에 획기적인 변화가 없는 한 대한민국의 미래는 암울합니다.
따라서 한국교회가 결혼과 출산운동을 시급히 전개해야 합니다. 결혼과 출산은 하나님의 축복이자 명령인 동시에 사명이기 때문입니다. 출산을 하나님의 명령이자 축복이라고 인식하는 성경적인 사고 전환이 필요합니다. 이것이야말로 우리나라 생존(生存)의 문제이자 나라를 살리는 길, 또 한국교회가 대한민국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한국교회는 다시 한번 민족의 희망이 돼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 생육하고 번성하고 충만케 하는 일에 한마음으로 헌신해야 합니다. 교회는 결혼하기 좋고 아기를 낳아 기르기 좋은 우리나라를 만드는 데 앞장서야 합니다. 대한민국과 한국교회, 우리 가정을 살려야 합니다.
대부분의 교단 통계에 따르면 한국교회는 해마다 교인 수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특히 교회학교의 감소세가 뚜렷합니다. 대한민국과 한국교회의 장래가 매우 어둡습니다. 우리 믿음의 가정에서 자녀를 많이 낳아 믿음으로 키우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신앙교육은 가정이 주도해야 합니다. 그래서 한국교회는 다음 세대에 신앙을 전수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교회는 교육 내용을 제공해 부모들을 훈련해야 합니다. 부모가 자녀들과 함께 예배하고 말씀을 가르치는 가정이 돼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결혼을 기피하고 자녀 출산을 방해하는 사탄의 전략을 무너뜨려야 합니다. 우선 동성애의 합법화를 막아야 합니다. 이는 하나님의 창조 질서를 깨뜨리는 일이자 자녀 출산을 불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양성평등을 성평등으로 바꾸려는 시도가 끊임없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성 소수자를 보호한다는 명분으로 차별금지법 제정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반대해야 합니다. 비도덕과 비윤리, 즉 나쁜 것과 잘못된 것을 말할 수 없는 사회와 국가는 병들고 파괴됩니다.
결혼과 출산이 중요한 이유는 이것이 국가와 국민을 번성케 하고 교회를 더 새롭게 부흥시키기 때문입니다. 성도와 청년의 사명이자 우리가 섬기는 하나님의 뜻, 그리고 영광 돌리며 축복받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최초의 복이자 명령, 사명인 결혼과 출산의 복을 받으시길 축복합니다.
김종욱 의정부 은목교회 목사
◇김종욱 목사는 ‘은퇴한 목사들의 공동체’인 의정부 은목교회 목사이자 결혼출산장려운동협회 회장입니다. 서대문순복음교회 목사와 사랑과평화의교회 협동목사, 순복음의정부교회 복지목사를 역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