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신년사 “단 한 클릭의 격차가 소비 패턴 바꿨다”

입력 2023-12-29 04:01

정용진(사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내년 화두로 ‘한 클릭의 격차’를 제시했다. 업무 전반에서 최우선 원칙으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부회장은 28일 발표한 ‘2024년 신년사’에서 “‘단 한 클릭의 격차’가 소비 패턴을 바꿨다”며 “사소해 보이는 ‘한 클릭의 격차’에 집중해야 경쟁사와 차이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신세계그룹과 소비자 사이의 간격을 한 클릭 줄이는 게 본업 경쟁력을 높이는 첫걸음이라는 의미를 담은 것으로 풀이된다. 정 부회장은 “기존의 시스템과 일하는 방식을 전부 바꿔야 한다”며 “한 클릭의 격차를 업무 전반에서 최우선 원칙으로 삼아달라”고 주문했다. 자사 이기주의, 불필요한 업무 중복 등을 ‘ONE LESS CLICK’(한 클릭 줄이기)의 대상이라고 지적했다.

그동안 관행처럼 해오던 비효율을 걷어내고 고객 가치 실현에 투자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정 부회장은 “고객 가치 실현과 신세계그룹 전체의 이익이라는 궁극적인 목표만 남겨두고 모두 덜어낼 것”을 당부했다. 정 부회장은 또 “기업 활동의 본질은 사업성과를 통해 수익 구조를 안정화하고 이를 재투자해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것”이라며 “내년에는 경영 의사 결정에 수익성이 중심돼야 한다”고 말했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