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고품질의 커피를 마시고 싶은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캡슐커피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캡슐커피 시장 규모는 약 4000억 원에 이른다. 캡슐커피의 가장 큰 장점은 커피머신에 캡슐을 넣은 후 버튼만 누르면 간편하게 맛있는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점이다.
커피 전문기업 동서식품은 올해 초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KANU BARISTA)’를 출시했다. 카누 바리스타는 동서식품 50여 년 커피 제조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커피인 아메리카노에 특화된 맛과 용량을 구현했다. 기존 에스프레소 캡슐 대비 1.7배 많은 9.5g의 원두를 담아 풍부한 양의 아메리카노를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누 바리스타에는 커피의 풍미를 살리기 위한 다양한 기술력이 담겼다. 동서식품은 ‘골든 에센스’라고 불리는 18~22%의 황금 수율로 커피를 추출해 가장 이상적인 맛을 구현했다고 설명한다. 이외에도 시원한 커피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한 아이스 전용 버튼을 갖췄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카누 바리스타와 함께 언제 어디서든 퀄리티 높은 아메리카노를 간편하게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