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는 주먹밥과 김밥으로 구성된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가 최단 기간 누적 판매량 80만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월 25일 출시해 6주 만에 세운 기록이다. 판매율 90%에 이르며 김밥 카테고리 매출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는 GS25가 고물가 시대 가성비 트렌드를 겨냥해 출시한 상품이다. 도시락 용기에 담긴 주먹밥, 김밥 등을 3000원이 안 되는 가격에 내놨다. 구매자 3명 중 2명은 20~30대(66.7%)였다. 20~30대 남성이 39.1%로 가장 많았고, 20~30대 여성이 27.6%로 뒤를 이었다. 구매 시간대는 오후 6~9시 비중이 가장 높았다. 식사, 간식, 야식 등 다양하게 활용된 것으로 풀이된다.
GS25는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 2탄을 12일 출시한다. 백수련 GS25 식품개발팀 연구원은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는 13년 이상 주먹밥, 도시락 등을 연구하며 얻은 노하우가 집대성된 상품”이라고 소개했다.
문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