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는 내년 1월 11일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총 11개 단과대학, 43개 학과(전공)로 사이버대 최다 모집 학과(전공)다. 사회복지대학과 심리·상담대학, 사회과학 대학 등에서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 전공 등 세부 전공을 선택할 수 있다.
신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 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apply.iscu.ac.kr)에 접속해 PC나 모바일을 통해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특히 2024년을 AI선도대학의 원년으로 정하고 공과대학 내 인공지능학과를 신설했다. 인공지능학과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실습 프로젝트를 통해 인공지능 전문가를 양성하게 된다. 또 재학생과 시간제 등록생 등 성인학습자의 단기 AI역량 습득을 위한 ‘AI융합 마이크로디그리’, ‘AI융합프로그래밍 마이크로디그리’ 과정도 2024학년도부터 개설할 예정이다. 또 서울사이버대는 영어 구사 능력과 실무 지식을 겸비한 역량 강화 및 글로벌·디지털 시대의 인재와 영어전문가 양성을 위해 실용영어학과도 개설했다. 다양한 공인영어시험 대비는 물론, 전문과정 운영(TESOL·어린이영어지도사·비즈니스 영어·영어번역 등), 직장인 영어 능력 향상 관련 마이크로디그리 발급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 통일안보북한학과는 급변하는 국제질서 속에서 한반도 통일과 안보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서 새로 개편됐다.
서울사이버대는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회 모두 A등급을 획득한(2007, 2013, 2020)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사이버대 중 가장 많은 신·편입생이 입학(2021~2023년 대학알리미 기준)하는 등 온라인 교육을 주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