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장래 일을 생각할 때

입력 2023-12-02 03:04

왕이여 왕이 침상에서 장래 일을 생각하실 때에 은밀한 것을 나타내시는 이가 장래 일을 왕에게 알게 하셨사오며.(단 2:29)

As you were lying there, O king, your mind turned to things to come, and the revealer of mysteries showed you what is going to happen.(Daniel 2:29)

다니엘서 2장은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의 유명한 금신상 꿈 이야기입니다. 그가 그 꿈을 꾸게 된 이유는 장래 일을 생각했기 때입니다. 그는 바벨론 제국의 황제로 자신이 다스리는 나라의 장래를 고민하고 번민하며 잠을 이루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깜박 잠이 들었는데 금신상 꿈을 꾸었습니다. 왕은 그 꿈을 알기 위해 바벨론의 유능한 술사들을 불러 물었지만, 그들은 그 꿈의 내용조차 알지 못했습니다. 다음 날 다니엘이 하나님이 보여주신 꿈과 그 내용을 가지고 왕 앞으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꿈을 설명하고 “은밀한 것을 나타내시는 이 곧 하나님이 장래 일을 왕에게 알게 하셨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누구나 ‘장래 일’을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람은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존재입니다. 그래서 두려움과 걱정이 찾아옵니다. 장래 일은 사람에게 속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속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아야 합니다. 내가 장래 일을 생각하고 있다면 오직 하나님만 응답하실 수 있습니다.

김신도 목사(양평매곡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