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는 다음달 충남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에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를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의 8개동 1140가구 규모다. 84~96㎡의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지하철 1호선 탕정역이 가깝다. 인근 천안아산역 고속철도(KTX, SRT)를 이용하면 전국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 환경을 갖췄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 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가 모두 조성될 예정이다.
탕정역 일대에 조성된 학원가까지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탕정역과 천안아산역 일대에 모다아울렛, 이마트, CGV,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단지 남측으로 곡교천이 흐르고 인근에 용곡공원과 지산공원이 있다.
비수도권에서도 기타권역에 포함돼 전매제한이 없다. 탕정지구의 집값 수준도 높게 형성돼 있다.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아산 탕정면의 3.3㎡당 평균 매매가는 1523만원이다. 아산시 전체 평균(875만원)보다 약 1.7배, 천안시(978만원)보다 약 1.6배 높다. 인구 상승세도 두드러진다. 지난달 기준 인구 4만4254명으로 10년 전보다 배 이상 증가했다.
상품성도 돋보인다. 단지 건폐율은 12.34%다. 동간 거리가 넓고 다양한 조경 공간을 갖췄다. 가구당 1.38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분양 관계자는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는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 조성을 알리는 첫 번째 분양 단지”라며 “쾌적한 정주여건과 우수한 상품성까지 모두 누릴 수 있어 향후 아산시 대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